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편도 부었을 ??
    카테고리 없음 2020. 1. 25. 15:53

    편도 부었을 때 어떻게 해?


    >


    미세먼지가 자신감을 기록하는 날이 많아지면서 호흡기 질환 발병률도 덩달아 높아지고 있다. 특히 목구멍 안쪽이 아프고 고열, 관절통이 동반된다면 편도선염을 의심하는 것이 좋다.편도는 목구멍 안쪽과 코 담장에 위치한 기관으로 바이러스의 침입을 막는다. 이런 편도에 염증을 일으키는 질환은 다름 아닌 편도선염이었다 편도가 부었을 때 감기와 딱 맞는 증상이 자신하지만 예후는 더 자신 있다. 열이 40도까지 오르고 각종 합병증을 따르기 때문이었다


    >


    그럼 편도 부었을 때는 어떻게 해야 할까? 이에 앞서서 하루에 물을 8잔 이상 마실 필요가 있다. 호흡기가 건조해지면 이상 바이러스나 세균의 침입이 쉬워지기 때문이다. 또한 위생관리, 충분한 휴식, 금주 및 금연을 통해 면역력을 높일 필요가 있다. 또 건강한 맛있는 요리를 먹으면 도움이 되지만 요즘은 홍삼의 유행이 다양한 사례를 통해 면역력 증진 효과를 인정받았기 때문이다.


    >


    우선 강원대 송은화 박사의 연구다. 박사 팀은 검토용 쥐를 세개의 그룹으로 나 누구, 0.5mg, 5mg, 50mg의 홍삼 추출물이 6주 투여했다. 이후 조별 면역물질 분비량을 둘러봤다.​ 그 결과 0.5mg, 5mg, 50mg투여 그룹의 면역 물질 분비량이 각각 600pg/ml, 하나 000pg/ml, 하나 400pg/ml로 측정됐다. 이를 통해 홍삼은 면역력을 높이고 많이 섭취할수록 효과가 상승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


    Japan의 가네코 박사팀도 홍삼과 면역력의 연관성을 밝혔다. 박사팀은 건강한 성인을 대상으로 각각 홍삼과 위약(위약)을 식사하도록 했다. 이후 집단별로 독감 발병률을 비교 분석했다.​ 확인 결과 위약 식사 군은 73.3Percent나 독감에 걸렸다. 이와 달리 홍삼 식사 군은 28.6Percent의 독감 발생률을 기록했다. 조사팀은 홍삼의 주요 성분이 참가자들의 면역체계를 활성화시킨 결과라고 설명했다.


    >


    홍삼이 편도를 부었을 때 도움이 된다는 연구는 이 밖에도 다양하다. 그런데 현재 출시된 제품 중 하나부는 원액이 하나 Percent도 포함되지 않은 불량 홍삼이었다. 따라서 자세히 비교하고 선택하는 것이 바람직하다.면역력 증진, 항산화, 피로 해소 같은 홍삼 효과는 대부분 진세노사이드(사포닌)에서 발현된다. 이 성분은 각종 영양입자의 결합체로 우리 몸속 세포보다 높다. 따라서 장내 미생물(플라보테라오리스)의 분해작용을 거치지 않으면 체내에 흡수할 수 없다.


    >


    그렇게 자신 우리쟈의 신라 국민 10명 중 4명은 해당루멘 미생물 미국 유자에 홍삼을 먹었을 때 주요 성분을 받아들이기 하나 못하다(데힝 대한민국 식품 영양과 학회지 발표 논문). 자신의 나머지도 체질에 따른 진세노사이드 체내 흡수율의 차이가 매우 높다. 즉, 하나부대 서민들은 편도를 부었을 때 홍삼으로 효과를 기대하기 어렵다는 것을 의미한다.


    >


    다행히 특수 미생물로 홍삼을 발효시킨 효삼이 개발돼 진세노사이드 흡수 사건이 해결됐다. 발효 과정에서 진세노사이드 입자는 미생물에 의해 작게 분해되어 어떤 과도한 흡수가 가능해진다.​ 이에 경희대 약대 김동현 교수는 "효삼은 일반 홍삼보다 주요 성분의 흡수율이 00배 나 달리고 나야. 따라서 체질과 상관없이 효삼의 식사 때 효과를 볼 가능성이 높다"고 설명했다.


    >


    또 효삼의 면역력 증진 효과는 하나 조홍 삼의 하나 0배에 이릅니다. 그런데 참참 제조에 필요한 설비, 기술 등을 보유하기는 쉽지 않다. 게다가 유익균(발효균주) 관리도 매우 엄격하다. 다행히 'G사홍삼'을 포함한 소수는 이런 조건을 충족하는 것으로 알려졌다.G사의 홍삼은 특허를 받은 발효 기술로 세계여성발명대회에서 준대상을 수상해 화제를 모았다. 또, 한국 품질 만족도에서는 가장 높은 점수를 취득해, "명품 효삼" 홍삼 뿌리와 열매를 통째로 사용해 주요 성분 함량을 극대화한 소리는 물론이다.


    >


    급성 편도선염은 재발이 많아 합병증에 걸릴 가능성이 높다. 따라서 홍삼과 같은 sound 음식을 꾸준히 섭취하며 건강을 챙기는 것이 좋다. 품질 검증을 마친 제품을 골라 편도가 부었을 때를 대비하기 바란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