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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자율주행 자동차 산업을 이끌 송산그린시티 남측지구 ??
    카테고리 없음 2020. 2. 6. 21:54

    안녕하세요 김성곤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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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카세트 테이프와 비디오 테이프, 플로피 디스크입니다. 제 블로그 보시는 분들의 연령대가 결코 낮지 않아서 뭐였지?이러면서 아내의 소리를 보는척해도 통하지 않는..과거에 심한 매울지에 쓰였던 것이지만, 지금은 1프로파일 찾아보지 않는 이상 보기도 어렵게 됐어요. 국립중앙도서관기록매체박물관에가면있을겁니다. 아마 젊은 분들은 생전 조 썰매 타기 본 것 1수도 있겠지만 그만큼 시대가 바뀌어 기술이 발달하고 제품이 바뀌고 산업이 변한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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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런 기록매체가 시장에서 소실되면서 그 기록매체를 불러오는 장치도 사용할 수 없게 됐습니다. 다들 집에 한 대씩은 있었죠? 세월이 참 빠르다고 느껴요.기록매체의 패러다임이 바뀌는 과정에서 변이에 대응하지 못한 많은 기업들이 줄도산했습니다. 필름명가 코닥도 디지털카메라로 넘어가는 과정에서 디지털카메라 기술을 개발했지만 필름시장을 고수하며 몰락했습니다.호황을 누리던 산업이 시장에서 사라질 때 많은 영향이 있어요. 작은 미디어를 사놓고 미쳐서 못 쓰던 것을 버려야 하고, 더 이상 AS도 안 되고, 새로운 제품을 구입해야 합니다. 게다가, 몰락한 기업의 주식에 투자한 사람들의 주식은 휴지조각이 되고, 그러한 기업이 존재했던 지역의 지역이나 아파트나 상가에 투자한 사람들은, 매우 심각한 경제적 피해를 입습니다. 경우에 따라서는 대규모 해고가 진행되어, 소가족과 지역 경제가 파탄하는 일도 있습니다. 이런현상은산업패러다임이바뀌면서산업이사라질때뿐만아니라불황이올때에도마찬가지로발생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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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우리가 경험하고 있는 가장 가까운 사례가 조선업인데, 조선업은 과거 부울경의 지상경제에 매우 큰 호황을 가져왔고 우리 자신이기 때문에 경제성장에 큰 기여를 한 산업입니다. 그러다 보니 본인 불황의 직격탄을 맞아 많은 기업의 몰락과 수만 명의 실업자를 양산했습니다. 물론 여전히 중요한 산업이고 조금씩 살아온 인물은 예전과 비교가 안 될 정도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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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한때 호황을 누리던 통영이 성동조선의 몰락으로 인해 사람도, 방도, 돈도 빠져나갔다는 기사인데 산업과 부동산은 절대적으로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예를 들어 조선산업이 호황이었을 때 일이 많아 노동자도 많이 필요했고 이 수준도 좋아 전국에서 일자리를 찾는 사람들이 영통으로 모였습니다. 외지에서 온 사람들은 새 집을 구해야 했고, 이런 수요에 따라 새 주택과 상업시설이 만들어졌습니다. 해당 지역의 부동산은 호황을 누린 덕분에 이들을 대상으로 한 소리식당, 술집, 음악방, 편의점 등 자영업자들도 호황을 누렸습니다.그러나 경기가 어려워 지역 구조조정이 이뤄지면서 유입됐던 사람이 다시 빠져나갔다. 새로운 일자리를 찾아 다른 지역으로 떠났는데,그들이 거주하던 주택과 이용하던 상업시설이 텅 비어 부동산이 몰락하고,그들을 대상으로 한 자영업도 몰락하고 말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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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부동산이나 가계에 영향을 미치는 것을 넘어, 자치체의 행방을 작은 기업이 결정하는 일도 있을 것입니다.어쨌든 그래서 부동산은 산업이 도입된 지 얼마 안 되었을 무렵에 들어가서 호황기 때 팔아서 나쁘지는 않다는 이야기도 있습니다. 그래야 싸게 사서 정점일 때 팔고 나쁘지 않게 올 수 있으니까요. 그럼 문제는 어떤 산업이 앞으로 호황일 것이고, 그런 산업이 어디에 들어갈 것인가 하는 것입니다. 이것을 알기 위해서는 작은 기업과 나라가 현재 무엇을 투자하고 육성하고 있는지 알아내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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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자율주행 자동차에 대한 연구개발을 현대차뿐 아니라 SK, 삼성전자, SKT, KT, 네이버 등 기술력을 갖춘 대기업과 중소기업이 모두 수행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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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역시 자율주행 점검도시 K시티로 잘 알려진 경기도 화성시뿐만 아니라 판교, 시흥, 세종, 울산, 대구, 제주, 서울시 등 각 지자체가 자율주행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마지막 기사를 보면 국내뿐만 아니라 전 세계가 총력을 기울여 육성하고 있는 전기자동차와 자율주행차 산업으로 제주도가 점차 낮아지고 있다며 위기의식을 나쁘지 않게 드러내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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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행정부는 2035년 완전 자율 주행 자동차의 시대를 열겠다고 선언하고 중장기 계획을 수립하고 자율 주행 자동차 분야에 선제적인 규제 개혁 로드맵을 발표하고 규제 완화를 다짐하는 슴니다.


    지속적인 투자를 계속해 온 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도 듭니다.자율주행은 먼 미래가 아니라 이미 세계적으로 자율주행 산업이 중심이 되고 있습니다. 아직 우리 본인이라 기술력이 떨어지고 양산도 아직 멀어서 자율주행 산업을 체감하기 어려울 뿐, 이미 미국, 이봉인, 제펜 같은 자율주행 선진국들은 상용화를 눈앞에 두고 있습니다.이러한 시점에서 경기도 화성 송산그린시티 남쪽지구에 자율주행실험도시 K시티가 올해 준공을 앞두고 있으며, 차세대 자동차부품산업단지가 조성 중이기 때문에 앞으로 해당 산업과 관련하여 화성 송산그린시티 남쪽지구는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될 것입니다. "이러한 중요한 산업이 자리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서해선의 복선전철, 국제 테마파크, 자동차 테마파크 등 다양한 개발 호재가 얽혀 있어 송산그린시티 남쪽 지구가 좋은 투자처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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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와 관련해서는 이미 글을 많이 쓰셨고, 꾸준히 읽으신 분들은 잘 알고 계실 것이기 때문에 여러분들이 앞에서 쓴 글로 바꿔 쓰시면 됩니다. 출장을 가야하기 때문에 가끔 많군요.


    현재우리가운행하고있는차와향후상용화될자율주행차는전혀다른제품이라고생각하시면됩니다. 완성차 시장이 어려운데 자율주행 산업이 들어온다고 걱정할 것이 아니라 완성차 시장에서 패러다임이 자율주행으로 가고 있기 때문에 완성차 시장에 많은 투자를 하지 않는 시기이고, 부동산 투자도 new 만들어지는 산업이 있는 곳으로 해야 합니다. 가끔 지나면 사람이 운전하는 차가 있었다는 것이 박물관에 가면 확인할 수 있는 시기가 올 것입니다. 완전 상용화가 20년 이내에 진행된다고 하니까요.플로피디스크에서 USB에 저장매체의 패러다임이 옮겨져 있다면 부동산 투자도 사장되는 플로피디스크를 만드는 산업이 있는 지역이 아니라 USB를 만드는 산업이 있는 지역으로 해야겠죠? 자율주행산업이 들어오는 화성 송산그린시티 남쪽지구는 매우 중요하고 좋은 투자처로 여겨지고 있으니 관심을 갖고 파악해 주신다면 좋은 투자를 할 수 있습니다.


    -당일도 부자되세요 R=VD-김성곤 드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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